jci 한국제이씨신문PDF 인터넷방송 지구별링크 사이트맵 연차표창
left





‘조국의 미래, 청년의 책임’을 늘 가슴에 품고 살아가는 여러분에게 큰 박수를 보냅니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우리 조직을 위해 열심히 땀 흘리시는 전국의 청년리더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마음 전합니다.

한국JC가 65년의 역사를 지니는 동안 우리사회는 국내외적으로 엄청난 발전과 변화를 겪었습니다. 상상이 현실이 되는 변화가 있었고, 변화의 속도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당연시 하고 있는 관행과 관습, 관례들에 대해 시대적인 흐름에 따른 진단과 발전방향 모색이 필요합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년단체로서의 역할을 생각한다면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새로운 것에 대한 변화와 도전에 주저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시대의 흐름에 맞게 조직에 변화를 줄 수 있어야 하고,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추구해야하며, 회원들의 의견을 경청하는 올바른 회의문화를 정립해야합니다. 우리의 자신 있는 발걸음 하나 하나가 시대의 변화에 어울리는 새로운 길을 만들고, 희망을 만듭니다. 우리 스스로가 새로운 길을 제시하고 새로운 비전을 공유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개인역량개발과 지역사회 공헌, 더 나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전 세계에서 한국JC의 위상을 드높이는 꾸준한 노력을 통해 JC의 기본 이념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이것은 대외적으로 국민들의 공감을 얻어내는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한국JC가 모두에게 인정받는 진정한 대한민국의 대표 청년조직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함과 동시에, 우리 JC 회원들과 대한민국이 세계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국제정세를 파악하고 각종 사회문제에 대해 고민하며 능동적인 대처를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입니다.

2016년 우리의 계획과 변화는 시작에 불과합니다. 우리 스스로가 바꿔야 하고, 시도해야 하는 일들은 그 일의 경중을 떠나 너무나도 많습니다. 도전을 게을리 하는 청년은 ‘고여 있는 물’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과감한 도전이 회원과 조직 발전을 위한 것이라면 저는 거침없이 청년정신을 펼쳐나가며 여러분과 함께 할 것입니다.

개인이 아닌 모두를 위해, 현재만이 아닌 미래를 위해 생각하며, 회원과 조직이 최고로 손꼽는 한해, 후회 없는 2016년을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