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ci 한국제이씨신문PDF 인터넷방송 지구별링크 사이트맵 연차표창
left



 
(사)한국청년회의소, 2016 대한민국청년대상 시상식 개최
2016-03-19

()한국청년회의소, 2016 대한민국청년대상 시상식 개최

318일 오후 3시 한국JC회관, “한국JC의 날기념식에서

 

 

사단법인 한국청년회의소(이하 한국JC)18일 오후 3, 한국JC회관에서 사단법인 한국청년회의소의 창설을 기념하는 한국JC의 날기념식을 갖고 2016 대한민국청년대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권신원 중앙회장은 인사말에서 평일 오후인데도 참석해주신 내?외빈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64년 동안 역사와 전통을 이어오신 선배님들의 열정 그리고 JC의 역사와 전통을 바로 알고 그 가치를 실천하는 일. 참된 청년정신을 실현하는 일이 지금 우리가 해야할 일이 아닌가 한다.며 소감을 밝히고 각오를 새롭게 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종성 특우회세네타 의장과 최용석 1999 JCI 세계회장을 비롯한 역대 중앙회장과 한국JC 임원들, 역대 JCI 임원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2016 JCI 부회장 Siana Ng도 참석해 한국JC의 생일을 축하하고 미래를 축복했다.

 

또한 골든블루 부회장인 최용석 역대 세계회장은 무려 1억원의 사회공헌후원금을 한국JC에 전달, 참석한 모든 사람의 박수와 격려를 받으며 골든블루와 한국JC가 함께 사회활동에 더욱 힘쓸 것을 다짐했다.

 

한편 대한민국청년대상은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헌신적으로 이바지하고 타인에 귀감이 되는 청년들에게 한국JC가 수여하는 상이다. 1975년 제1회 시상식을 시작으로 매년 이어지고 있으며 장미란(역도), 신아람(펜싱), 지소연(축구) 등 국가대표 선수들을 비롯해 각계각층의 인물들에게 수여해왔다.

 

올해 대한민국청년대상은 대상 1명과 본상 3명에게 수여됐고 시상금은 대상 500만원, 본상 200만원이다. 대상에는 이재경(문화체육분야), 본상에는 김상진(언론방송분야), 김은민(문화체육분야), 최재용(사회환경분야) 씨가 각각 수상했다.

 

이재경 씨는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에 근무하며 장애인체육의 저변 확대를 비롯한 장애인 선수들의 복지를 개선해왔다.

김상진 씨는 KNN 기자로, 2007년 부산역 집중취재로 치안을 강화하는 데 일조해 코레일에서 공로상을 받고 작년에는 교통카드 미사용 충전금 환수에 기여하는 등 지역사회에 공헌해왔다.

김은민 씨는 한국연극협회 밀양지부장으로, 지난 25년간 지역의 연극 발전과 연극인 양성에 힘써오면서 아동?청소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에 공헌한 공로가 크다.

최재용 씨는 강릉시청 주무관으로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관련시설업무를 담당하며 민?관 협력의 실무자로서 올림픽 준비과정의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대한민국청년대상 시상식에 이어, 중앙회장 공식순방 지구표창, 대외표창을 비롯해 장기근속 특별표창 등 중앙회장 특별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광주지구가 최우수지구, 해외지구와 대구지구가 우수지구 표창을 받았고 장기 근속한 사무국 직원에 대한 표창도 수여됐다.

 

권신원 중앙회장은 표창을 수여하며 수상자들에게그간의 노고와 한국JC에 대한 기여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한국JC의 발전과 원활한 운영에 힘써주시길 부탁한다는 당부를 전했고, 특별표창 수여식과 한국JC의 노래제창을 끝으로 약 1시간 30분 간 진행된 2016년 한국JC의 날 기념식의 막이 내렸다.

 

한편 한국JC의 날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한국JC 특우회세네타 간담회가 회관 지하 1층에서 열렸고 권신원 중앙회장과 회장단?감사 및 상무위원이 참석, ?후배 간 소통과 JC 우정을 나누며 뜻 깊은 날의 의미를 더했다.